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C# 구문 및 구조 이해
    코드 강좌 2023. 5. 11. 11:46
    728x90
    반응형

    C#은 2000년대 초반에 Microsoft에서 만든 대중적인 개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일반적으로 Windows 데스크톱 응용 프로그램, 비디오 게임, 웹 응용 프로그램 및 모바일 앱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프로그래밍을 처음 접하는 경우 C#의 구문과 구조를 이해하는 것이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되는 C#의 기본 구문과 구조를 살펴봅니다.


    C# 구문


    C#은 대소문자를 구분하는 언어이므로 대문자와 소문자를 다르게 취급합니다. C#의 구문은 Java 및 C++와 같은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의 구문과 매우 유사합니다. 다음은 C# 프로그램의 간단한 예입니다.

     

    using System;
    
    namespace HelloWorld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Line("Hello, World!");
            }
        }
    }

    이 프로그램은 "Hello, World!"를 인쇄합니다. 콘솔에. 이 프로그램의 구문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using System;은 System 네임스페이스를 포함하도록 컴파일러에 지시하는 지시어입니다. 네임스페이스는 코드를 논리적 그룹으로 구성하고 이름 충돌을 방지하는 데 사용됩니다.
    네임스페이스 HelloWorld는 HelloWorld라는 새 네임스페이스를 선언합니다. 네임스페이스는 관련 코드를 함께 그룹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class Program은 Program이라는 새 클래스를 선언합니다. 클래스는 개체와 해당 동작을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static void Main(string[] args)는 프로그램의 진입점입니다. 이 메서드는 프로그램이 시작될 때 호출됩니다. static 키워드는 Program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만들지 않고 이 메서드를 호출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Console.WriteLine("Hello, World!");은 "Hello, World!"라는 텍스트를 씁니다.

    C# 구조


    C# 프로그램은 클래스로 구성됩니다. 클래스는 개체를 만들기 위한 청사진입니다. 다음은 간단한 클래스의 예입니다.

    class Person
    {
        public string Name { get; set; }
        public int Age { get; set; }
    
        public void SayHello()
        {
            Console.WriteLine("Hello, my name is " + Name + " and I am " + Age + " years old.");
        }
    }

    이 클래스는 이름과 나이로 사람을 정의합니다. 콘솔에 인사말을 쓰는 SayHello라는 메서드도 있습니다. 이 클래스의 구조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class Person은 Person이라는 새 클래스를 선언합니다.
    공개 문자열 이름 { get; 세트; }는 문자열 유형의 Name이라는 속성을 선언합니다. 속성은 개체의 필드 값을 가져오고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public int 나이 { get; 세트; }는 int 유형의 Age라는 속성을 선언합니다.
    public void SayHello()는 SayHello라는 메서드를 선언합니다. 메서드는 개체의 동작을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Console.WriteLine("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 + Name + "이고 저는 " + Age + "살입니다."); 콘솔에 인사말을 씁니다. Name 및 Age 속성은 인사말을 구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결론


    C#의 구문과 구조를 이해하는 것은 언어 학습의 중요한 첫 단계입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C#의 기본 구문을 다루고 C# 프로그램의 구조를 살펴보았습니다. 이러한 기본 개념을 숙지하면 능숙한 C# 프로그래머가 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