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2017에서 MFC 프로젝트에 OCX를 코드에서 추가하고 매핑하는 방법
다음의 과정을 거쳐 진행 합니다.
1. OCX 파일 준비하기
OCX 파일을 얻거나 직접 개발해야 합니다. 필요한 OCX 파일을 확보하고 파일 경로를 기억해둡니다.
MFC 프로젝트에 OCX 파일 추가하기
2. Visual Studio 2017에서 MFC 프로젝트를 엽니다.
프로젝트 탐색기에서 "추가" > "기존 항목 추가"를 선택합니다.
OCX 파일을 선택하고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OCX 컨트롤을 다이얼로그에 추가하기
3. 다이얼로그 디자이너를 엽니다.
컨트롤 툴바에서 "ActiveX 컨트롤"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다이얼로그 상에 원하는 위치에 OCX 컨트롤을 추가합니다.
OCX 컨트롤과의 매핑 설정하기
4. 다이얼로그 클래스 헤더 파일(.h)을 엽니다.
#import 문을 사용하여 OCX 컨트롤의 타입 라이브러리를 임포트합니다.
멤버 변수로 OCX 컨트롤의 인스턴스를 선언합니다.
다이얼로그 클래스의 DoDataExchange 함수를 오버라이드하여 OCX 컨트롤과의 데이터 교환을 설정합니다.
필요한 경우, OCX 컨트롤의 이벤트 핸들러를 추가합니다.
5. OCX 컨트롤 사용하기
다이얼로그 클래스의 멤버 함수에서 OCX 컨트롤을사용할 수 있습니다. OCX 컨트롤은 일반적인 MFC 컨트롤처럼 사용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버튼을 클릭했을 때 OCX 컨트롤의 값을 가져오거나 설정하려면 다음과 같이 코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 버튼 클릭 이벤트 핸들러
void CMyDialog::OnButtonClicked()
{
// OCX 컨트롤의 값을 가져오기
CString value;
m_ocxControl.GetWindowText(value);
// 가져온 값을 사용하여 원하는 작업 수행
// OCX 컨트롤의 값을 설정하기
CString newValue = L"New Value";
m_ocxControl.SetWindowText(newValue);
}
위의 예제에서 m_ocxControl은 OCX 컨트롤을 나타내는 CRichEditCtrl 또는 다른 적절한 클래스 멤버 변수입니다. 이와 같이 OCX 컨트롤과 상호작용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OCX 컨트롤이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